마비노기 걸즈 이건 아니잖아~~~~~~ 쫌~~~~~ by 헬레니스

일단 크게 한번 웃어주자.. ㅋㅋㅋㅋㅋㅋ;;;


넥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카드 배틀 게임 마비노기 걸즈~~~~ 

일본에서 마비노기 소셜이라는 이름으로 먼저 출시된후, 선풍 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인터넷 기사를 봤었는데.... 기사가 전부 찌라시였던건지, 아니면 일본 놈들이 이상한건지 ㅡㅡ;;

아무리 생각해봐도, 바하무트나 확산성 밀리안 아서등등의 쟁쟁한 카드 배틀 게임과 붙어서 제대로된 싸움을 걸어볼만한 게임이 아닌듯 싶다.

심지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데빌메이커: 도쿄와 비교해도 이건 게임 자체가 안되보인다 ㅡㅡ;;

물론 이쪽 취향이신 분들도 일부 계시기야 하겠지만, 그래도 이건 쫌~~~~


딱 봐도 덕후 스럽게 느껴지는 게임. 하지만 그뿐.... 덕스러움은 뭍어나지만, 일부 마비 덕후들을 제외한 다수의 게이머들을 끌어들이기에는 게임성이 매우 떨어져보인다.

이미지나 게임 화면 및 UI의 퀄리티는 둘째치고, 뭐라고 해야할까 게임 내에 질서가 없어보인다고 해야할까? 매우 조악해 보이는 싸구려 게임 같은 느낌....


개인적으로 넥슨이라는 회사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지만, 넥슨이 게임을 잘 만드는 회사라는 점에 있어서 만큼은 부정할 생각이 없다. 단지, 돈슨이라는 악명 답게 무시무시하게 돈 잡아 먹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였고, 돈 냄새를 무지하게 잘맏는 돈슨이 최근 모바일에서 가장 핫하게 뜨고 있는 장르인 카드 배틀 장르에 손을 대지 않는다는게 오히려 이상하다면 이상할 것이다.

그래도, 어느 정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라는 점에 있어서는 부정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나름 기대했었다.

그리고 별반 신용이 안가는 인터넷 기사들이긴 했지만, 마비노기 걸스와 비교하며 기사에 오르락 내리락 거리던, 조금 먼저 출시된 데빌메이커: 도쿄가 어느 정도 선방했기에, 마비노기 걸즈에 대한 기대감도 많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조큼은 있었다.

근데.. 이건 뭥미 ㅡㅡ;;


퀘스트 장면도 조악하기 그지 없다 ㅡㅡ;; 밀리안 아서나 데빌메이커: 도쿄 정도의 퀄리티는 아니더라도 바하무트 정도는 기대했었는데.. 이건 진짜 ㅡㅡ;; 

이건 짤방.. 보이트 여성화 버전 ㅡㅡ;;


개인적으로 퍼거슨 여성화 버전이 궁금하긴 한데........ 게임을 하면서 보게될 일은 없을듯.... 오늘 부로 내 스맛트폰에서 삭제될 운명이기에 ㅡㅡ;;



덧글

  • 센프 2013/03/28 23:26 # 답글

    동인게임인 줄 알았슴다.
  • 헬레니스 2013/03/29 09:19 #

    ㅋㅋㅋ 그러게요... 동인 게임도 저것보다 퀄리티 높은 게임이 수두룩 한데.. 저건 좀 ㅡㅡ
  • 구라펭귄 2013/03/28 23:30 # 답글

    이런게 잘되니까 돈슨에서 대~~충 만들어서 따라하면 될줄 알았나보네요;
  • 헬레니스 2013/03/29 09:20 #

    웃긴건.. 일본에서 현거래까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기사를 본거..
    ㅡㅡ;; 그냥 단순 찌라시인건가..
  • NoLife 2013/03/28 23:53 # 답글

    후속작으로 마비노기 보이즈 or 맨즈를 기대해봅니다(...)
    차라리 그쪽이 더 수요가 있을듯.
  • 헬레니스 2013/03/29 09:20 #

    ㅋㅋㅋ
  • 자비오즈 2013/03/29 00:40 # 답글

    역시 돈슨은 돈을 노리고 들어왔구나!
  • 헬레니스 2013/03/29 09:20 #

    돈슨은 돈슨.... 근데.. 이건 돈벌이도 시원찮을것 같아 보임 ㅡㅡ;;
  • 크랰킹 2013/03/29 00:45 # 답글

    애초에 개발 의욕이 없던거 같아요
    넥슨 내부에서도 넥슨 모바일쪽은 좌천길이라고 하고 의욕도 제로라고..
    개발 기간이 매우 짧다고도 들었구요
  • 헬레니스 2013/03/29 09:21 #

    ㅎㅎㅎ 대체 이따구로 내놓을 꺼면 뭐하러 만든건지 의문이 ㅡㅡ
  • 無名人間 2013/03/29 00:53 # 답글

    아니 일본에 이게 먼저 나왔는데 이것을 한국으로 내놓을 생각을 했다는 것에서 더욱 경악합니다.
  • 헬레니스 2013/03/29 09:21 #

    그러니깐 말이죠....
    근데 일부 게임관련 기사들을 보면, 일본에선 나름 성공했다던가 뭐라나 ㅡㅡ;; 당췌 믿을 수가 있어야지.
  • 코론 2013/03/29 01:56 # 답글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하 하 하 하! 하! 하!
  • 헬레니스 2013/03/29 09:22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reaz 2013/03/29 06:53 # 답글

    하하하 이녀석 하하하! 로군요. 추억팔이도 정도껏 해야..
  • 헬레니스 2013/03/29 09:26 #

    그저 안습의 쓰나미가.... 이건 추억팔이도 못해먹을듯 ㅡㅡ
  • Powers 2013/03/29 08:24 # 답글

    돈 냄새 맡는 건(만) 잘하는 넥슨..
  • 헬레니스 2013/03/29 09:26 #

    냄새는 잘맡는데. 이건 흥행은 못할듯 싶어요 ㅡㅡ
  • SiroTan。◕‿‿◕。 2013/03/29 12:16 # 답글

    그냥 전형적인 일본식 카드게임 인데요.. 툴로 만들고 이미지만 바꾼듯.. ㅋㅋㅋㅋㅋ
  • 은이 2013/03/29 13:14 # 답글

    추억팔이도 팔릴만 해야 팔리는데..
    어디서 알바 잔뜩고용해서 일러스트 공장마냥 뽑아낸 뒤에 급조한게 아닌가 싶은 완성도..
    원작이 없는 작품이야 각각 일러스트레이터의 개성이 느껴진다고 하지만,
    이 경우는 원작비교가 자꾸만 되니 잘 봐줘야 동인 게임수준으로 보이더군요~_~
  • memset 2013/03/29 13:42 # 답글

    그래도 할사람은 한다는게 함정. 'ㅅ'
  • 헬레니스 2013/03/29 13:51 #

    ㅋㅋㅋ 그건 인정.. 그래도 많지는 않을것 같아용 ㅋ
  • 유독성푸딩 2013/03/29 14:28 # 답글

    밀레시안이지만 이것만은 쉴드를 못쳐주겠네요.
    아오. ㅆ
  • 헬레니스 2013/03/29 16:34 #

    ㅎㅎㅎ 정말 안습하죠.
  • 해변집 2013/03/29 15:56 # 답글

    9년차 밀레시안이지만 저 역시 이것만큼은....
  • 헬레니스 2013/03/29 16:34 #

    지금은 마비를 안하고있지만, 그래도 참 좋아하는 게임중 하나인데.. 이건 정말 안습해요 ㅠㅠ
  • 샤아P 2013/03/29 16:15 # 답글

    여캐에 기존 남캐의 느낌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더 거부감이 들어요
  • 헬레니스 2013/03/29 16:35 #

    그걸 떠나서 본래 여캐인 캐릭들도 원작이랑 뭔가 핀트가 안맞는거 같은 느낌.... 동인 삘 ㅡㅡ;;
  • 2013/03/29 16:36 # 답글

    정말 이건 아니다... 싶었죠
  • 헬레니스 2013/03/29 16:40 #

    그냥 안습
  • 셸먼 2013/03/29 17:02 # 답글

    일본은 그냥 원작 팬만 끌어서 한탕 치고 빠지는 식의 이런 양산형 소셜 카드겜이 상당히 많은 것 같더군요. 그 만큼 장사도 잘되고(...). 아예 카드 게임 자체를 역량 강화한 바하무트나 확밀아 같은 것이 특이케이스 같습니다.
  • 외계별 지온 2013/05/31 02:00 # 삭제 답글

    기사걸스.바르바롯샤.여신걸스 제작자가 만든 후속작인듯 하군요

    그림체도 비슷하고 실제로 꺼내서 쓰니까요.
  • 외계별 지온 2013/05/31 02:01 # 삭제 답글

    기사걸스.바르바롯샤.여신걸스 제작자가 만든 후속작인듯 하군요

    그림체도 비슷하고 실제로 꺼내서 쓰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
30
65000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42